3ds max 에서 뷰포트 오브젝트가 뚫려보일 때 해결하기
3D 2020. 5. 6. 13:24
이 현상을 해결하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은 "이 현상이 왜 발생했는가?" 이다.
대부분은 모델링의 크기가 너무 작거나 클 때 이 현상이 발생한다. 먼저 작업중인 오브젝트의 크기가 적절한지 점검할 필요가 있다. 가끔 캐릭터의 악세사리 등 매우 작은 부분을 작업할 때는 부득이하게 이 현상을 피할 수 없는 경우가 있으므로, 그러한 경우에는 아래 해결방법을 이용하면 된다.
여기서 보통은 아래쪽 화살표를 위아래로 조절하면 현상은 해결된다. 반대로 오브젝트를 축소할 때 클리핑되는 현상이 일어난다면, 위쪽 화살표를 조절 해 주면 된다.
이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이 되긴 하지만, 오브젝트의 크기가 본인이 의도한 사이즈인지 먼저 확인하는 점이 두 번 강조할만큼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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