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치2 VPN 연결 오류를 겨우 해결했다. -_-

지식인에선 마인크래프트나 테라리아, 스타바운드 등의 멀티를 하려는 사람들이

가끔 볼수있는, 하마치 계정옆에 작은 노란삼각형 안에 ! 뜨는 그 오류 말이다.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역시 대부분 "포맷해서 해결됨 ㅋㅋ" 같은글이라 직접 찾아보기로했다.


이미 수 번의 재부팅과 서비스 재시작 및 재설치를 했으나 같은 오류가 나타나는것을보고

VPN네트워크 오류라 함은 필시 공유기 이상이거나 네트워크 어댑터의 오류라고 판단했다.


첫번째로 공유기 설정을 재정리해보았다.


깔끔히 실패!


생각해보니 그랬으면 옆에 연결된 PC도 같은 이상이 나야하는데 그렇지않았다.


두번째는 네트워크 어댑터 탭을 살펴보러갔다.

아니나다를까, 보통 하마치를 설치하게 되면 새로운 네트워크 어댑터가 생기는데 

(이름은 LogmeinHamachi ~ 로 보통 되어있다.)


이것이 어떻게된 일 인지 존재하지 않았다.


내가 이걸 고의로 지워놓고 이 고생을 하고있을리는 없고. 왜인지 생각해보니


며칠전 잠시 해외 게임에 접속하느라 VPN프로그램을 설치했다가 필요가 없어져서 제거한 일이 기억났다.


컴퓨터 관리에 들어가보니, 역시 그 당시 지운 모 회사의 이더넷 어댑터는 남아있고

하마치는 지워져있는것을 발견했다.


그것을 강제중지 후 삭제하고 하마치를 재설치해주니 깔끔하게 해결을 봤다.





정상적으로 구동되는 하마치는 위와같은 상태로 나온다.


두번째사진에 VPN관련 항목에 하마치가 없고 대신 이상한것이있다면,

그것을 삭제후 하마치를 재설치해주면 하마치 어댑터가 생기는것을 볼수있다.


내가 설치했다가 하마치와 충돌한 프로그램은 SoftEather 사의 VPN클라이언트인데

혹시 비슷한것을 설치해서 이런 오류가 나는 분이라면 같은 방법으로 해결을 볼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