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코트의 리토폴로지 기능은 정말 맘에듭니다.
3D 2018. 4. 1. 12:53
좌: 직관적인 리토폴로지 과정
우: (조건만 갖추면 올바르게 이행되는) 릴렉스 기능
릴렉스기능은 손가락이나 발가락 같은 국소 폴리곤밀집부위를 작업할 때 도중에 누르면
표면을 못잡고 엉떵한 표면에 점을 갖다 붙인다던가, 시메트리 상태에서 모델의 중심에 갖다논 버텍스가
밀린다던가 하는 경우가 조금 있었지만, 위 예시로 첨부한 움짤처럼
한 면이 비슷한 앵글로 고르게 이루어졌거나,
원통형(예로 팔 다리 몸통 등) 으로 폴리곤을 완벽히 붙여준 상태
라면 거의 98퍼는 예상범위안에서 움직여줬습니다.
손가락 또한 원통을 미리 만들어서 붙여놨다면 균일하게 만들어주더군요.
브러시로 버텍스가 표면을 따라가게 밀어서 위치를 잡아주는 기능도 있는데,
저는 버텍스 단위를 수동으로 정리하는 편이라 아직 익숙지않네요.
시도는 해봐야겠습니다.
'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Knald 의 Cage 기능 이용하기 (0) | 2018.04.17 |
---|---|
Knald 로 맵 베이킹하기 (0) | 2018.04.17 |
디자인돌 무기 참조용 오브젝트 25점 배포 (2) | 2018.04.01 |
저장용 (0) | 2018.02.27 |
디자인돌 참조 오브젝트 - HK416 (1) | 2018.02.06 |